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사업 도전 일지

[2] 사업자 등록 승인

by 몽상가의 날개 2021. 11. 29.
반응형

*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을 맞이한 오늘, 드디어 지난 주 목요일에 국세청 홈택스로 신청했던 사업자 등록 신청이 승인이 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사업자 등록 신청 승인 문자 메시지

 

이로써 저는 이제 사업자 등록증이 하나가 더 생기게 되었는데요. 간이과세자로 신청을 했지만 저는 이미 일반과세자로 식당영업을 하고 있기에 오늘 승인이 난 사업자 등록증에도 일반과세자가 찍히게 되었습니다.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혜택은 조금 차이가 나지만 어쩔 수 없는 이 현실을 받아들이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겠습니다.

 

이제 내일, 저는 (1)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고 (2)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판매자 가입을 할 예정입니다. 판매자 가입이후 (3)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4)통신판매업신고까지 끝나는대로 정리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