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

아프리카 국가 가나 기본 정보

by 몽상가의 날개 2023. 3. 6.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아프리카 국가 중 가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가나 국기

가나

가나는 서아프리카 대륙의 서쪽에 위치한 공화국입니다. 수도는 아크라이며, 인구는 약 3,100만 명입니다. 공용어는 영어입니다. 가나는 과거에는 황금 해안으로 불리우며, 골드 채굴이 유명했던 지역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커피, 카카오, 과일 등 농업 생산도 활발합니다.

 

가나는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아프리카에서 가장 안정적인 경제를 보유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교육수준을 보유한 국가 중 하나이며, 국내외에서 인식도 높은 대학들이 많습니다.

 

가나의 문화는 아쉽게도 대부분의 원주민 문화가 서서히 사라져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고대 아쉬안티 제국의 유적지나, 서부 지방의 코코아 생산지와 같은 자연적, 역사적 유산들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또한 가나는 축구와 같은 스포츠 문화가 발달하며, 각종 축제와 공연 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열립니다.

 

 

간략한 가나의 역사

가나는 아프리카 서부 지역에서 많은 국가와 제국들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최초의 정치적 조직은 11세기에 출현한 수니 제국이었으며, 이후 수니 제국은 말리 제국, 고아 제국 등과 경쟁하며 번영하였습니다.

 

15세기 후반, 포르투갈이 가나에 상륙하여 교역거점을 세우면서 유럽의 역사가 가나의 역사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17세기에는 네덜란드, 영국, 덴마크 등 다른 유럽국가들도 가나에 진출하여 교역거점을 세웠습니다.

 

19세기 말, 영국은 가나를 본격적으로 지배하기 시작하였으며, 1957년 3월 6일에는 가나가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하였습니다. 그 후 가나는 여러 차례의 정치적 변동을 겪으며 현재의 공화국체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가나는 과거에는 황금 해안으로 불리웠던 지역으로, 골드 마이닝이 발달했으며, 이를 토대로 수니 제국은 대규모로 건축물을 건설하였습니다. 이후 영국의 지배로 대규모의 커피, 카카오, 과일 농업 생산이 발전하였으며, 독립 이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가나의 기후

가나는 대체로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연중 고온다습한 기후가 지배적입니다. 가나는 북쪽에서 사하라 사막에서 발생한 건조한 북동쪽 교향풍의 영향을 받으며, 남서쪽에서 불어오는 습한 바람으로 인해 남서쪽 지역에서는 더욱 습하고 비가 많은 기후를 보입니다.

 

가나는 5~6월과 9~10월에 두 번의 비가 많은 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지리적으로 북쪽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건조한 계절을 보이며, 가끔씩 사막성 먼지 폭풍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나의 연간 평균 기온은 26~30도 사이이며, 하루 종일 높은 습도가 유지되므로 매우 더울 수 있습니다. 특히, 2월부터 3월까지는 가장 건조한 기간으로 온도가 상승하여 매우 더울 수 있습니다.

 

가나는 서로 다른 기후 지역들이 있기 때문에 방문 시에는 여행 계획에 맞는 의류와 소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가 많이 내리는 기간에는 비를 막아줄 우산이나 방수 장갑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가나의 문화

가나는 서로 다른 문화적 영향을 받아 다양한 문화를 지니고 있습니다. 가나의 문화는 그들의 전통적인 가치, 삶의 방식, 종교, 음식, 의상, 음악, 무용, 예술 등을 통해 나타나고 있습니다.

  1. 음식: 가나의 전통적인 음식으로는 주로 쌀과 옥수수를 기반으로 하는 요리들이 있습니다. 코코아, 고구마, 바나나, 팜오일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fufu, banku, jollof rice, kelewele 등이 있습니다.
  2. 종교: 가나의 대부분의 주민은 기독교와 이슬람교를 신봉합니다. 그 외에도 현지 원주민들이 믿는 기후신앙 등의 민간종교도 존재합니다.
  3. 예술: 가나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명한 예술적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가나 예술로는 천에 수를 연결하여 만든 자수 및 직물, 전통적인 카르빙, 석고 제작 등이 있습니다.
  4. 음악: 가나 음악은 매우 다양하며, 국내외에서 인기 있는 장르인 하이라이프(Highlife)는 가나에서 유래한 음악입니다. 또한, 애프로비트(Afrobeat), 아프로퓨전(Afro-fusion) 등의 장르도 있습니다.
  5. 춤: 가나의 전통 춤은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Adowa, Kpanlogo, Agbadza 등이 있으며, 다양한 춤은 결혼식, 장례식, 축제 등 다양한 행사에서 사용됩니다.
  6. 옷: 가나의 전통 의상은 기본적으로 매우 화려하며, 특히 헤드드레스와 함께 착용되는 고어먼트(Kente)는 아프리카 전역에서도 유명합니다.

가나는 서로 다른 문화적 영향을 받아 다양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방문 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나 가는 교통편

한국에서 가나로 가는 교통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가나로 직접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래는 대한민국에서 가나로 가는 비행기와 관련된 정보입니다.

  1. 인천-아크라 직항 항공편 - 현재 가나의 수도인 아크라에 직항하는 항공편은 찾아보았으나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2. 다른 국가를 경유하는 항공편 - 인천에서 가나로 가는 항공편 일부는 다른 국가를 경유하는 항공편입니다. 경우, 경유 국가에서 탑승객은 출입국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출발 항공사나 국가 관련 당국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유지역은 대개 이스탄불, 두바이 등이 있습니다. 
  3. 기내식과 수하물 규정 - 각 항공사마다 기내식과 수하물 규정이 상이할 있으므로 출발 항공사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비자 - 한국 국민은 가나에 90 이내로 체류 가능합니다. , 비즈니스 일정 목적의 체류인 경우에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관광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지만, 체류 기간이 60 이상인 경우에는 현지 이민국에서 연장 신청을 해야 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 가나는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므로, 방문 시에는 의류와 소품 등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법률적으로 금연이 지정된 실내와 식당, 교통 수단 등에서는 금연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